top of page
CK_tc00330000404.jpg

CHURCH EDUCATION

양육훈련

Ministry Training School

MTS 사역자훈련학교.jpg

MTS란?

Ministry Training School의 약자인 MTS는 ‘평신도를 작은 예수의 삶을 사는 사역자로 세우는 것’을 핵심 모토로 한 체계화된 훈련 과정이다. 작은 예수로서 나아가기 위해서는 예수님의 삶과 사역을 본보기로 삼아야 하며, 그것은 영적인 성장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MTS 훈련은 성령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르고, 이로써 영적인 수준을 끌어올리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MTS 목표

MTS 평신도를 사역자로 세우고, 이를 위한 체계적인 훈련 과정을 제공하며, 건강한 교회의 기틀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동안 평신도는 교회의 재산으로서, 그 역할이 다소 얼어붙어 있었다.
이러한 평신도를 사역자로 훈련시켜 세우는 것은 교회의 갱신과 역동성을 위한 필수적인 전제조건이라 할 수 있다. 더욱이 평신도는 목회자가 갖지 못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이 있다. 이러한 전문성을 활용하여 서로를 돕게 하고 교회를 세운다면, 놀라운 성장과 부흥을 이루게 될 것이다.

MTS 사역자훈련학교는 총 12과정으로 Long-Term과정과 Shot-Term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신자화의 제자화, 제자화의 사역자화라는 두 가지 큰 축을 중심으로 교회의 사역자를 기르는 목적을 두고 가장 실질적인 필요를 채워 교회 내 평신도 리더를 기르는 훈련과정이며 교회 모든 리더와 일꾼들은 필수적으로 각 훈련과정을 수료해야 교회 일꾼으로 세워질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