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훈련

진리 위에 선 그리스도인

훈련받고 있습니까?

"너는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으라 병사로 복무하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병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 경기하는 자가 법대로 경기하지 아니하면 승리자의 관을 얻지 못할 것이며 수고하는 농부가 곡식을 먼저 받는 것이 마땅하니라"(딤후 2:2~6)

하나님의 자녀는 항상 말씀의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진리의 기초위에 자신의 삶을 성찰하고 날마다 자신을 쳐서 복종하는 훈련을 할 때 온전히 성화되어 갈 뿐 아니라 세상의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하여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교사아카데미

교사아카데미는 교회교육전문가를 기르기 위한 교사 교육 과정입니다. 교사아카데미는 반목회과정, 성경교수법과정, 전문화과정으로 나뉘며 각 과정을 순차적으로 수료하여 다음세대를 기르는 탁월한 교사로 세워져 갑니다. 또한 기독교교육의 대가들과의 만남,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가진 사역자들의 강연을 통해 교사로서의 사명감에 동기를 부여하고 실질적인 사역에 도움을 주어 열매를 맺어가고 있습니다.

청년리더훈련

​청년 리더들은 매주 수요일 저녁에 리더훈련을 받습니다. 소그룹을 인도하기 위한 성경교수법과 성경묵상 및 나눔 훈련을 가장 먼저 훈련받습니다. 빠르게 다변하는 세상 가운데 하나님의 시각으로 사회현상을 해석하고 말씀의 진리를 삶 가운데 적용하기 위한 기독교세계관 교육을 진행합니다. 특별히 리더들간의 허물없는 관계성을 통하여 교회 내 모든 청년들의 활동이 활성화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LMTC 평신도 선교사 훈련

총회 GMS훈련원에서 주관하는 LMTC 의 부산경남 지부인 부경 LMTC를 통하여 전문적인 평신도 선교사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평신도 선교사 파송을 위한 까다로운 조건과 훈련과정을 모두 수료하고 평신도로서 선교지 사역을 감당하는데 필요한 전방위적인 훈련을 받도록 하고 있으며 본 훈련을 통하여 교회 내 평신도 선교사 파송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MTS 사역자훈련학교

MTS 사역자훈련학교는 총 12과정으로 Long-Term과정과 Shot-Term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신자화의 제자화, 제자화의 사역자화라는 두 가지 큰 축을 중심으로 교회의 사역자를 기르는 목적을 두고 가장 실질적인 필요를 채워 교회 내 평신도 리더를 기르는 훈련과정이며 교회 모든 리더와 일꾼들은 필수적으로 각 훈련과정을 수료해야 교회 일꾼으로 세워질 수 있습니다. 

가정행복세미나

​HIS University의 기독교상담과정의 Home지부가 교회내 개설되어 있으며 매년 정기적으로 상담사 양육을 위한 수업인정 세미나가 열리고 있습니다. 성경에 기반을 둔 상담을 통하여 상처받고 좌절한 영혼들을 주님께로 인도하기 원하는 평신도 사역자들과 목회자, 사모들이 본 세미나를 통하여 기독교 상담 전문가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사랑방 리더훈련

사랑방을 맡고 있는 리더, 예비리더, 헬퍼가 월 2회 수요예배 전 함께 모여 소그룹인도법을 배웁니다. 성경묵상과 모임인도법뿐 아니라 리더로서 삶의 선한 영향력을 가지기 위한 기도회와 삶의 실천을 멘토링 기법을 기반으로 훈련을 받습니다.